Among Us - Yellow Crewmate 1. [AWS] AWS 시작하기

AWS/AWS Service

1. [AWS] AWS 시작하기

감쟈! 2021. 2. 1. 18:20

AWS가 무엇인지 알았으면, 이제 AWS를 직접 사용해보자. 우선 AWS의 계정을 만드는것부터 시작!

AWS는 계정을 만들면 12개월의 프리티어를 제공해준다. 그냥 썼다간 요금 폭탄 맞을수도 있으니, 프리티어를 사용해주도록 하자 ㅎㅎㅎㅎ

 

프리티어가 제공해주는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입문하기에는 충분한것 같다.

 

portal.aws.amazon.com/billing/signup#/start

 

AWS Console - Signup

 

portal.aws.amazon.com

AWS 계정 생성하는 링크~!


1. AWS에 로그인할 이메일과 암호를 입력해주자

 

 

2. 계정 유형을 '개인' 으로 체크하고 계정 생성을 진행해주자. 

 

3. AWS에 가입하려면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필요하다.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테스트로 결제가 진행된다. 바로 환불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자.

 

 

4. SMS 또는 ARS로 인증을 진행해주자

 

 

5. 우리는 프리티어니까 기본 플랜 선택해주자!

 

 

 

6. AWS 계정이 생성되었다.

 

 

 

 

7. 아까 생성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자.

 

 

 

8. 계정에 로그인이 되었다. 이제 AWS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AWS의 계정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