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 (Organizational Unit)
OU는 사용자, 그룹, 컴퓨터를 포함할 수 있는 AD의 컨테이너 역할을 한다.
회사로 따지면 관리부, 영업부, 기술부 등의 부서가 OU에 해당된다. 때문에 OU는 도메인 내에서 여러 사용자를 하나로 묶어주는 역할을 한다.
OU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컴퓨터, 프린트, 그룹 다른 OU등 모두 포함시킬 수 있다.
Windows AD 서버에 OU를 생성하고 사용자를 추가해보도록 하자!!!
1. Tools > Server Manager > Active Directory Users and Computers 도구를 선택해주자
2. Active Directory Users and Computers 도구가 열리면
도메인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 후 > NEW > Organizational Unit을 눌러주자.
3. YONG 이라는 OU를 만들어주자.
4. 맨 밑에 YONG 이라는 OU가 생성이 되었다.
5. OU에 사용자들을 추가해 하나로 묶어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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